본문 바로가기

보도자료

  •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
   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합니다
  • 국제교류교육센터 QRCODE - 보도자료 페이지 바로가기 (http://sap.sunlin.ac.kr/y0wikc@)

선린대학교 국제교류교육센터, 유학생 대상 원예치료 상담 프로그램 운영

날짜
2026.02.02
조회수
3
 유학생 대상 원예치료 상담 프로그램
 유학생 대상 원예치료 상담 프로그램
선린대학교(총장 곽진환) 국제교류교육센터는 한국어과정 가을학기 종강을 맞아 ’경북 RISE 사업‘ 일환으로 11월 6일(목)~ 7일(금) 양일간 어학연수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나관3층 세미나실에서 원예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.

이번 프로그램은 크리스마스 리스 제작을 통해 협업과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는 활동으로, 언어적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유학생들의 학업 및 생활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.

특히 이번 활동은 한국어 중급반(중급 2·3) 학습자로 구성되어 상담 과정에서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졌으며, 참여 학생들은 서로의 의견을 교류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.

프로그램에 참여한 레 반 셩(LE VAN SUONG) 학생은 “혼자 지내며 외로움을 느낄 때가 많았는데, 친구들과 리스를 만들며 대화하다 보니 마음이 편안해졌다. 한국 생활에 더 자신이 생겼다.”라고 소감을 전했다.

국제교류교육센터 박정훈(센터장)은 “유학생들이 문화적 차이와 학업 스트레스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. 단순 상담을 넘어서 함께 만들고 나누는 경험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응원하는 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.”고 밝혔다.

선린대학교 국제교류교육센터는 2025년 경북 RISE 사업을 기반으로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정서적 돌봄, 학업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다문화 친화 캠퍼스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.
첨부파일
  • [크기변환]2.png [png,861.9 KB][0 hit]
  • [크기변환]1.png [png,1.27 MB][0 hit]